본문 바로가기
시선집중

8세 지하철 요금 얼마일까? 8세와 지하철 타기

by 오야맘 2025. 10. 4.
반응형

아이가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바뀌는 것들이 많아지는 거 같아요. 차를 이용하기에 대중교통을 이용할 일이 많이 없지만, 최근에 아이와 지하철을 타면서 새롭게 알게 된 것들과 초등학생이 되면 지하철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지하철역에서 손잡고 있기

 

 

8세와 지하철 타기

겁 많은 아들은 손을 꼭 잡고, 두리번두리번 거리는데, 나중에 물어보니,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하네요. 매표소를 찾는 중이예요. 저도 지하철은 늘 신용카드로만 찍어서 지하철표를 끊어본 적이 언제인지 싶네요. 

 

 

 

지하철 표 끊기

아이와 지하철 표를 끊기 위해 기계로 가서 결제하려고 하는데 이 때, 제일 당황한 이유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가 안되서 현금으로만 된다는 점. 다른 곳도 그런건가? 아니면 제가 있었던 곳만 안되는건지.

 


현금없었으면 큰일날뻔 했네요.

 

 

 

 

 

지하철로 3정거장만 가면되서 비용은 크지 않았는데, 보증금 500이고, 초등학생 만 6세부터 만 12세까지는 550원이네요. 

그래서 일반용이 아닌, 어린이용으로 클릭으로 매수를 선택해주셔야 해요. 

 

총 1050원을 현금으로 결제합니다. (보증금은 도착지에서 환급 가능)

 

1회용 교통카드

 

 

8세 지하철 어린이용 요금 

 

아이가 노란색 카드를 보더니, 자기가 가지면 안되냐고 물어보네요. 요즘 카드놀이에 빠져서 카드 모양만 보면 갖고 싶어하더라고요. 

이거는 도착지에서 반환해서 가지지 못한다고 하니 아쉬워하는 눈치였어요. 

 

지하철 개찰구 들어가는 아이

 

 

 

혼자 카드를 넣고 지나가는 게 신기하고 재밌었대요. 저도 처음이라 긴장?도 했는데 혼자 잘하더라고요. 

 

 

 

8세 지하철 타기 보증금 반환

 

아이가 아쉬워했지만, 보증금 500원도 귀하기에.. 다음에는 반환하지 않고 가지고 있게 할까바요. 기념으로 가지고 있으라고 해도 될 거 같네요. 

 

 

 

8세와 지하철 타기! 어렵지 않았어요. 어린이는 꼭 어린이용으로 구매해서 하셔야 해요. 

반응형